오늘 하루 세계 각국의 주요 뉴스와 흥미로운 소식을 사진으로 전해드립니다.
2016. 7. 3 - 오늘의 사진
9
미국 플로리다주 데이토나비치에서 2일 진행된 나스카(NASCAR· 전미자동차경주협회) 스프린트컵 대회에서 충돌이 발생해 출전 차량들이 뒤엉키고 있다.
10
중국 구이저우성 핑탕현에 건설중인 세계최대 전파망원경 '패스트(FAST)'의 마지막 반사판이 자리를 잡고 있다. 11개월에 걸친 축구장 30개 넓이 반사판 조립작업이 끝나고, 난이도가 가장 높았던 핵심 공정이 매듭지어진 것을 의미한다. 이 전파망원경은 우주안에 존재하는 중성수소 가스와 성간 물질 등을 탐사해 우주의 기원과 진화를 밝히는 한편, 외계행성간에 있을 수 있는 미세 통신신호를 포착해 외계 생명과 문명을 찾는데 나서게 된다고 중국 관영 신화통신이 4일 밝혔다. 아울러 중국 당국은 이 전파망원경을 국방건설, 국가안보 등의 방면에 응용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구경 500m의 패스트는 독일 본의 지름 100m 전파망원경과 비교해 민감도가 10배 높은 성능을 지녔으며, 푸에르토리코에 있는 지름 300m 규모의 미국 아레시보 천문대의 망원경보다 두 배가량 크다고 신화통신은 전했다.
11
이탈리아 북부 술차노 인근 이세오 호수에 만들어진 설치미술 작품 '떠있는 부두' 전시 마지막 주말을 맞은 2일, 관광객들이 작품 위를 걸어 몬테 이솔로 섬을 오가고 있다. '크리스토'라는 이름으로 잘 알려진 불가리아 태생 미국작가 크리스토 블라디미로프 야바체프의 작품이다.